오렌지로망스 ✿
예쁜 뮤직 플레이어를 찾는 여정 /


안드로이드 기본 뮤직 플레이어는 안 이쁘다. 딴 걸 받을꼬야! 일단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니까 많이 헤매지 않고 받았다.


uber music.

쿄신어빠 3집 커버 맘에 안 들어서 15주년 콘 포스터 디자인 흉내내서 만든 커버 히힛.

디자인 군더더기 없고 깔끔하다. 근데 앨범 커버가 작게 나와서 아쉽다. 시스템 폰트 바꿔도 얘 폰트는 고정인 것도 아쉬워. 그래도 그냥 쓰다가.... 가사가 안 나와서 안드 기본 플레이어로 다시 넘어감;_;


어차피 음악은 주로 아이팟으로 듣고, 핸드폰엔 몇몇곡만 넣어놓고 아이팟 밧데리가 떨어지면 듣는 용으로 쓰기 때문에 그런대로 그냥 썼다. 그러나, 구린 디자인을 더는 보기 싫었던 나는 결국 다시 예쁜 뮤플을 찾는 여정을 시작한다....


무작정 초록창에 검색 고고! 기능 위주로 포스팅 된 건 많은데 디자인 위주로 포스팅 된 건 별로 없어서 열씨미 뒤지다가, wiizm이란 애를 봄.


짤 출처: mob-core.com

올- 괜찮은데? 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검색 고고했는데 안 나와! 안 나오고 딴 게 2개 나와! 그래서 그 딴 것들을 눌러봤더니, 오? 얘네도 이쁜데?


딴 거 1. 곰오디오

이쁘쟈나! 이뻐! 깔끔하고 이쁘고 폰트도 적용된다! 이뻐! 가사 지원도 된다!


딴 거 2. 스타 뮤직 플레이어 (쿄신 존잘쓰;_;)

스타 뮤직 플레이어! 너로 정했닷! 앨범 커버가 네모나게 제대로 나온다는 점에서 곰오디오보다 더 큰 점수를 얻은 스타 뮤직 플레이어. 물론 가사 지원도 된다. 아쉬운 건 노래, 앨범, 장르, 재생 목록 등 나오는 메뉴를 뺄 거 빼고 편집할 수 없다는 점이랑 첫 화면이 달력에 날짜 별로 다운 받은 노래 나오는 화면인데, 나는 그게 시름.... 그래서 더 메뉴 편집 기능이 있었음 했다. 없애려고. 아무튼 너야 너! 너로 정했어! 하면서 마구마구 캡쳐질!


만들어서 넣었던 커버들 적용샷도 볼 겸 해서 그 위주로 캡초ㅑ. 배경은 보다시피 앨범 커버 확대+블러 샷으로 적용되기 때무네 노래마다 바뀜.


하지만.... 너야 너! 해놓고 아직도 만족하지 못한 나.... 아이퐁.... 아이퐁 뮤플 예쁘던데... 그런 거 없나.... 하며 구글을 기웃기웃


hi music.

겁.예. 이거쟈나... 앨범 커버 시원시원하게 크게 나오지, 컨트롤바 예쁘지, 얘가 정답이쟈나. 여기에 정착하고 싶쟈나. 근데 옥의 티 있쟈나.... 완벽... 없쟈나...


이 다닥다닥 붙은 리스트는 뭐져ㅠㅠ? 나한테 왜때무네 그러져ㅠㅠ? 그리고 이 플레이어는 가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아.... 태그 정리하면서 가사 열심히 넣어놓으면 뭐해 안 보이는데. 애초에 uber에 정착하지 못했던 이유가 가사. 그러므로 이 아이는 눈물을 머금고 빠이.... 내가 저 다닥다닥 붙은 리스트 화면을 참고 넘어간다 하더라도 어차피 쓸 수 없어.


그리고 마침내 정착.


player pro+rival stock skin.

상단에 빨간 지금 재생바랑 제목 출력되는 부분 앞에 곡 수 붙어서 제목 가운데로 딱 출력 안 되고 옆으로 밀리는 게 맘에 안 들긴 하지만 T_T 아무튼 얘로 결정했다. 재생 화면은 진짜 하이 뮤직이 제일 맘에 들어 T_T 얘 쓰다가 질리면 스타뮤직플레이어로 넘어갈 거 같다. 그동안 스뮤플에 메뉴 편집 기능 생기면 좋게따.